티스토리 뷰

2024년 1월 28일 시행된 토익 성적을 2월8일 YBM 한국 토익 위원회에서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1월 28일에 시행된 토익 시험 평균 성적은 
678.17점 (듣기 375.11점 ,  읽기 303.08점) 이다. 
점수대별 인원분포, 연령대별 평균성적, 성별 성적분석, 지역별 평균점수 등은 
YBM 한국 토익 위원회 (https://exam.toeic.co.kr)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EIC Speaking® 공식 사이트

직장과 일상 생활에 필요한 영어 말하기 및 쓰기 능력 평가

www.toeicswt.co.kr

 

국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영어 시험(TOEIC)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이 직장 환경에서 영어를 이해하고 사용하는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고안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영어 능력 시험입니다. 이는 응시자의 듣기 및 독해 능력을 측정합니다.
한국에서 TOEIC은 특히 취업 및 학업 기회 측면에서 영어 능력의 기준으로 널리 관리되고 인정됩니다. 한국의 많은 기업, 기관, 대학에서는 채용 과정, 승진, 입학 기준의 일부로 TOEIC 점수를 사용합니다.
한국의 TOEIC 시험은 일반적으로 대한상공회의소(KCCI) 또는 기타 공인 시험 센터에서 실시됩니다. 응시자는 온라인이나 지정된 등록 센터를 통해 시험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TOEIC 시험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주요 섹션으로 구성됩니다.

  1. 듣기 이해력: 대화, 대화, 공지사항 등 다양한 상황에서 응시자의 영어 구어 이해 능력을 평가합니다. 응시자는 녹음 내용을 듣고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객관식 문제에 답합니다.
  2. 독해력: 이 섹션에서는 기사, 이메일, 보고서를 포함한 영어로 쓰여진 텍스트를 이해하는 응시자의 능력을 평가합니다. 응시자는 제시된 정보를 바탕으로 지문을 읽고 객관식 문제에 답합니다.

TOEIC 점수는 10~990점 범위로 보고되며 듣기 및 읽기 영역에 별도의 점수가 제공됩니다. 점수가 높을수록 영어 능력 수준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국의 많은 기업과 기관은 취업이나 입학을 위한 자체적인 점수 요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TOEIC은 학업, 직업 또는 개인적인 이유로 영어 능력을 입증하려는 한국 개인에게 중요한 도구입니다. 이는 영어 능력이 높이 평가되는 국가에서 귀중한 자격증으로 작용합니다.